상단여백
HOME 뉴스
이수화학, 내부 임직원 안전골든벨 행사… “안전의식 강화 및 무사고사업장 기반 조성 목표"
6월 26일 이수화학 온산공장에서 진행된 안전골든벨 행사 모습.

이수그룹(회장 김상범) 주력 계열사 이수화학(대표이사 류승호, 005950)이 무사고사업장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수화학은 지난 6월 26일 내부 임직원을 대상으로 '안전환경 및 TPM (Total Productive Maintenanceㆍ전사적 생산 보전)' 관련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임직원들의 △안전ㆍ환경 법규 및 매뉴얼 숙지와 △안전환경 기초 상식 강화를 위한 골든벨 퀴즈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이수화학 박종익 생산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무사고 사업장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취지에서 진행됐다”며, “안전ㆍ환경 법규 및 매뉴얼, 기초상식 등을 퀴즈라는 직접 참여 형태의 교육으로 구성해 임직원들의 안전 의식 제고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화학은 '무사고 사업장'을 위해 ▲PPS(Plant Portal System)시스템 연동 공정관리 ▲안전 전문 기관을 통한 안전 문화 진단 실시 ▲매월 세 번째 수요일 'Safety Day' 지정을 통한 캠페인 및 간담회 ▲외부 방문자 교육 필수화 ▲안전소방기술대회 ▲지진대응 TF 구성 ▲행동기반 안전관리(BBS: Behavior Based Safety) 도입 등 매년 다양한 안전관리 시스템 역량 강화에 꾸준히 힘써오고 있다.

민현기 기자  ycpark@newscu.net

<저작권자 © 뉴스큐레이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민현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