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한류AI센터, 삼성출신 AI 스타트업 ‘스네이크아이즈’ 인수
<사진 = 픽사베이>

인공지능(AI) 오디오 사업을 추진 중인 한류AI센터(222810)가 삼성출신 AI 연구원이 창업한 스타트업 ‘스네이크아이즈’ 지분 100%를 인수한다.

한류AI센터 2일 총 10억원을 투입해 구주와 신주 유상증자를 통해 스네이크아이즈의 지분 100%를 취득한다고 공시했다. 납입 예정일은 오는 3일이다.

회사 측은 차후 스네이크아이즈의 사명을 한류AI리서치로 변경해 한류AI센터 산하의 AI 솔루션 개발 연구소와 같은 별도 법인으로 운영하는 한편, 이번달 내로 15억원 규모의 연구개발비를 추가 투입하는 등 독자적인 AI 솔루션 개발에 본격 뛰어든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AI관련 고급 기술 인력들의 공격적인 영입을 통해 지속적으로 개발진도 강화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한류AI센터가 인수하게 되는 스네이크아이즈는 국내 대기업 수석연구원 출신 핵심 인력과 대학교수 등 AI분야 핵심 인력들이 모여 만든 AI 솔루션 개발 전문 스타트업으로, 한류AI센터와의 협업 및 지분 출자를 위해 최근 법인전환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류AI센터 양성우 대표이사는 “이른 시일 내 한류AI리서치로 사명변경을 예정하고 있는 스네이크아이즈는 현 시점부로 AI 솔루션 개발에 집중하고, 모회사 한류AI센터는 이에 대한 국내외 독점적인 퍼블리싱을 맡게될 것”이라며 “개발 업무는 전적으로 전문 연구진들에게 맡기되, 한류AI센터의 대표이사가 자회사 한류AI리서치 공동 대표를 역임하는 형태로 자금의 투명하고 효율적인 경영구조를 지향해 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민현기 기자  ycpark@newscu.net

<저작권자 © 아이씨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민현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