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이수화학, 지역 사회공헌 'I LOVE 나눔' 행사 개최 … 8년째 4천여 가구 생필품 지원

20일 이수화학 온산공장에서 진행된 ‘I LOVE 나눔’ 지역 사회공헌 행사 현장. 맨 앞줄 왼쪽부터 이수화학 박종익 공장장, 울산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문재철 회장, 노동식 이사

이수그룹(회장 김상범) 주력 계열사 이수화학(대표이사 류승호, 005950)이 20일 온산공장에서 'I LOVE 나눔' 지역 사회공헌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2010년 말 울산 지역 사회복지기관과의 협약식 체결 이후, 임직원들의 자발적 모금활동과 적극적인 회사의 지원으로 시작된 'I LOVE 나눔' 행사는, ∆고령자 단독 가정 ∆한 부모 가정 등 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생필품을 지원하는 이수화학의 대표적인 연말 지역사회 공헌 활동이다. 올해로 8년째 이어진 이수화학의 'I LOVE 나눔' 행사는 최근까지 울산 지역 내 총 4천여 가구 이상의 취약계층을 지원한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울산광역시 고령자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울산시 인구 116만 6천명 중 1.7%(2만명)가 단독으로 가정을 구성하고 있는 고령자로 파악되고 있다. 이는 울산시 전체 1인 가정 10만 8천 7백명 중 18.4%에 해당하는 수치다.

류승호 대표이사는 "이수화학의 사회공헌활동 목표는 단순 자선 활동을 넘어 영리를 추구하는 기업 활동의 본질을 잃지 않고, 고객이 이수화학에 요구하는 높은 윤리적 수준을 만족시키는 것"이라며 "과거 16년 말 기준, 인구 10만 명당 7.42개로 턱없이 부족한 울산 지역 사회복지시설 상황을 고려해 기업의 입장에서 지역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방법을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모색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꾸준한 지역 사회공헌을 이어오고 있는 이수화학은 지난 2016년 울산사회복지대회 기업복지 부문에서 '울산사회복지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민현기 기자  ycpark@newscu.net

<저작권자 © 아이씨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민현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