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버추얼텍, 바이오 화장품 신사업 추진 목적 조인트벤처 설립

코스닥 상장사 버추얼텍(036620)이 바이오 화장품 신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버추얼텍은 23일 파트너사 엑세쏘바이오파마(舊 피토스)와 바이오 화장품 사업 추진을 목적으로 한 조인트벤처(JV) 설립 작업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버추얼텍이 새로이 추진하는 이번 바이오 화장품 사업은 JV 설립에 함께 나서는 엑세쏘바이오파마의 기존 사업 부문이다. 엑세쏘바이오파마는 국내 병원을 중심으로 연 평균 15억 원 가량의 매출을 발생시켜온 바이오 화장품 사업부문을 새로이 설립되는 JV로 전면 분리하고, 바이오제약기업으로서 △항암제를 비롯한 △패혈증 치료제 △치매치료백신 등의 개발에 집중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최근엔 에이치엘비바이오그룹의 사업개발 본부장 및 대외협력 부문장을 역임했던 윤병학 박사가 대표이사로 취임하기도 했다.

버추얼텍 서지현 대표이사는 "합작으로 설립되는 바이오화장품 JV의 경우, 이미 시장에서 검증된 완제품을 론칭해 판매할 예정인 만큼, 버추얼텍의 해외 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해 빠른 속도로 매출신장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집중하겠다" 며 "연내 JV 설립 절차를 마무리하는 대로, 중국 시장을 우선 타겟으로 바이오 화장품 제품의 위생허가부터 신청할 계획이며, 차후 해외 시장을 중심으로 한 신규 브랜드 론칭 등 사업 확대를 통해 즉각적인 추가매출 발생을 유도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JV 설립을 통해 선보일 바이오 화장품이 시장에서 단기간 높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며 기능성이 검증된 만큼, 3년 내 중국 등 해외 시장을 포함해 매출 총액 150억 원 가량을 목표로 마케팅 다변화에 집중해 가겠다는 계획이다.

민현기 기자  ycpark@newscu.net

<저작권자 © 아이씨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민현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