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PO·ICO
노바텍, "세계 최초 자석 차폐기술 통해 글로벌 기업 도약"... 내달 코스닥 상장

마그넷 기술 전문기업 노바텍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앞두고 있다.

16일 오춘택 노바텍 대표이사는 서울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세계 최초로 개발한 자석 차폐기술 기반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2007년 설립된 노바텍은 마그넷 기술 전문기업이다. 2012년에 '차폐자석'이라는 개념을 만들고 이에 대한 원천기술을 보유한 업체다. 차폐자석은 자력을 차폐하거나 증폭함으로써 효율을 극대화하는 특수 기술이다. 주로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IT기기에 탑재된다. 주요 고객사는 삼성전자이고, 갤럭시S, 갤럭시 노트, 갤럭시 탭 등에 공급하고 있다.

노바텍은 올 상반기 매출 107억원에 영업이익 25억원, 순이익 30억원을 냈다. 제품별 매출은 마그넷 58억원(53.9%), 차폐자석(29.7%), 심재(16.4%)다.

노바텍은 미래의 성장동력 연구개발과 해외 현지 생산시설 마련에 필요한 자금을 확보하기 위해 코스닥 상장을 결정했다. 오 대표는 "공모자금은 대부분 차폐자석을 활용한 무선충전 기술과 자가발전기(무충전 배터리) 개발에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 대표는 "차폐자석 기술은 적용 분야가 무궁무진해 확장성이 크다는 매력을 지니고 있어 향후 핵심 산업 전 분야에 진출해 노바텍의 고성장을 이어나갈 것”이라며, “코스닥 시장 상장을 통해 기업 가치를 높이고 주력 분야의 연구개발을 더욱 강화해 글로벌 마그넷 전문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노바텍의 총 공모주식수는 145만주다. 주당 희망 공모가 범위는 1만2500원~1만6500원 이다. 16일과 17일에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실시해 최종 공모가를 확정하고 23일과 24일 일반 청약을 진행한다. 내달 2일 상장할 예정이고 주관사는 하나금융투자다.

이방지 기자  shchoi@newscu.net

<저작권자 © 아이씨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방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