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이수화학 '플랜트 포털 시스템' 구축… "안전 및 업무효율성 강화"

이수그룹(회장 김상범) 주력 계열사 이수화학(대표이사 류승호, 005950)이 울산 소재의 자사 공장에 플랜트 포털 시스템(PPS: Plant Portal System)을 구축 중이라고 밝혔다. 해당 기술을 통해 한층 체계적인 관리 체제를 확보하여 안전과 업무 효율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연내 구축을 목표로 하는 PPS는 △실시간 공정 현황 △안전뉴스 △설비자료 등 제조 현장의 모든 정보가 한 곳에 담긴 중앙 집중형 자료 관리 시스템이다. PPS는 세계 최초로 운영 중인 공장을 3D모델링 해 역설계를 적용한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임직원들은 현장에서 원하는 정보를 언제든 손쉽게 검색하고 활용할 수 있게 된다.

회사 측은 차후 PPS를 통해 화학공장 특성상 내부 접근이 어려운 일부 지역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관련 현장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작업자의 안전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자료검색 시 등록 일자까지 확인이 가능해 업무 진척사항을 빈틈없이 점검하는 등 작업 효율성까지 강화될 전망이다.

이수화학 관계자는 "제조 공장은 각종 설비의 정상 운영 여부 등을 수시로 파악해야 한다"며 "PPS를 통해 공장 내에서 발생하는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관리 측면에서의 효율과 안전을 동시에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지난 2014년 △안전문화 진단 도입을 비롯해 △보행자 통로 및 계단 핸드레일 설치를 통한 현장 내 이동 시 안전 확보 △외부 방문자 안전교육 등을 실시해오고 있는 이수화학은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오고 있다. 매월 세 번째 수요일을 안전의 날(Safety Day)로 지정해 자체적으로 안전캠페인, 면담, 점검, 간담회 등의 활동도 함께 진행해오고 있다.

이방지 기자  shchoi@newscu.net

<저작권자 © 아이씨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방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