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PO·ICO
나우아이비캐피탈, 운용규모 확대... 내달 코스닥 입성

나우아이비캐피탈(대표이사 이승원)이 코스닥 상장을 통해 수익 성장을 더욱 가속화 할 계획이라며, 종합투자회사로서 야심찬 계획을 지난 10일 밝혔다.

지난 2003년 설립된 나우아이비캐피탈은 기업구조조정전문회사로 출발해 신기술사업금융업·사모펀드 운용(PEF, Private Equity Fund)·M&A 자문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종합투자회사다.

나우아이비캐피탈은 일반적으로 초기 기업 중심의 투자를 진행하는 창업투자회사와 달리 성숙기에 진입한 기업 또는 쇠퇴기 진입한 기업의 구조혁신과 2차성장을 지원한다.

이승원 대표는 "국내 투자환경은 저성장·저금리 기조에서 중위험·중수익 투자 수요가 늘고 있고, 대체투자 비중도 확대되고 있다"며 "기업 구조조정이나 인수합병(M&A) 자문 경험이 많다는 강점을 살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공모를 통해 나우아이비캐피탈은 수익 개선에 더욱 매진할 계획이다. 일반 창업투자사와는 달리 나우아이비캐피탈은 운용사(GP) 출자 비중이 높은 펀드 구조를 가지고 있다. 운용하는 펀드로부터 나오는 관리보수나 성과보수 외에 지분법 이익이 영업수익(매출액)의 주요 항목이다. 이번 공모에서 유입되는 자금도 투자 확대를 통해 지분법 이익을 늘리는 방향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한편, 나우아이비캐피탈의 공모예정가는 9500원~1만1000원(액면가 5000원)으로 공모주식수는 250만주, 공모예정금액은 238억원에서 275억원이다. 9월10일과 11일 양일간 수요예측이 끝나면 오는 17일에서 18일 청약을 진행한 후 10월 초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계획이다. 상장주관사는 신영증권이 맡았다.

이방지 기자  shchoi@newscu.net

<저작권자 © 아이씨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방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