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PO·ICO
美 팟캐스트 코인 BOX, 국내 거래소 상장이더리움 표준 ERC20 기반 리버스 ICO
<캐스트박스 리버스 ICO 프로젝트>

팟케스트 콘텐츠 전용 토큰거래가 시작됐다. 28일 상장된 코인 BOX의 29일 오후4시41분 현재 거래금액은 44억원이 조금 넘어섰다.

팟케스트 앱 개발업체 캐스트박스(대표 르네 왕)가 블록체인을 통해 중간자 수수료를 없애 콘텐츠 제공자와 소비자의 효익을 증대시키는것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를 지난 6월 론칭했다. 콘텐츠박스로 명명된 이 프로젝트는 이더리움 표준 ERC20을 기반으로 BOX라는 토큰을 제공한다.

BOX는 국내 가상화폐거래소 코인플러그(CpDAX)에서 거래되고 있다. BOX는 캐스트박스의 리버스 ICO 프로젝트로 광고주와 팟케스트 제작자간에 스마트 계약을 지원한다. 청취율에 따른 광고비, 팟케스 제작자들에게는 직접적이고 합리적인 수익 분배가 가능해졌다. 또, 공유 통계, 공유 콘텐츠, 공유 사용자 풀 등을 통해 청취자들의 참여와 기여도 훨씬 자유롭다. 특히, 팟케스트 청취자에 대한 보상이 가능하고 선호하는 팟캐스터들에게 청취자들이 직접 토큰을 지급하는 것이 가능하다.

콘텐츠캐스트 토큰 BOX를 론칭한 캐스트박스는 2016년 구글 플레이의 톱 트랜드 앱, 최고의 엔터테이닝 앱 등으로 선정됐으며 175개국에 1,600만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캐스트박스는 인-오디오 심층 검색 기술과 자연어처리(NLP)와 머신러닝 기반 큐레이션 팟캐스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실리콘 밸리에 소재한 캐스트박스는 IDG 등 주요 벤처캐피털로부터 3000만달러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고명식 기자  abc@newscu.net

<저작권자 © 아이씨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