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국내 3번째 여자 아이스하키 클럽팀 탄생용인시 수지구 멀티콤플렉스 스포츠센터 '스포츠아레나팀'
<스포츠아레나 여자 아이스하키 클럽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의 새로 오픈 예정인 멀티 콤플렉스 스포츠센터 ‘스포츠아레나(SPORTS ARENA)’가 국내 여자 아이스하키 클럽팀을 창단 했다고 06일 밝혔다.

이번에 창단된 여자 아이스하키 클럽팀은 중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12명의 선수(장인혜, 이은지, 박서윤(이하, 꿈나무대표), 김도원, 유서형, 우승민, 박지영, 박지윤(이하, U18여자대표), 배윤서, 노수훈, 김민서, 유한아)로 구성된다. 현재 국내 여자 아이스하키 클럽팀은 모노플레인과 전주한옥마을 단 2팀만 존재하기 때문에 선수생활을 할 수 있는 클럽팀의 절대적인 숫자가 적은 것은 물론 아이스하키를 할 수 있는 배경이 열악했던 것이 현실이다.

이에 ‘스포츠아레나’는 국내 아이스하키 저변 확대를 위해 여성 아이스하키 클럽팀을 창단하게 됐다. 향후 초등부 고학년의 실력 있는 선수들부터 고등학생들까지 선수층을 보다 두텁게 한다는 계획이다.

여자 아이스하키 클럽팀 감독 이호정 단장은 “평창 동계올림픽 때 남북 단일 여자 아이스하키팀이 구성된 것을 보고 유소년부터 성인까지 여자 아이스하키 붐이 일어났다”며, “하지만 국내 여자 선수들의 경우 중학교 혼성 클럽팀에서 훈련하다 졸업하면 갈 곳이 없어 아이스하키를 포기하는 경우가 많아 국내 아이스하키 발전을 위해 클럽팀을 창단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스포츠아레나(SPORTS ARENA)’는 강남에서 20분 거리의 접근성이 뛰어난 멀티 콤플렉스 스포츠센터로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에 10월 오픈 예정이다. 정규 규격의 아이스링크와 풋살장을 비롯하여 펜싱장, 트렘플린장, 농구장, 인피니트 풀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하4층, 지상4층으로 준공된다.

고명식 기자  abc@newscu.net

<저작권자 © 아이씨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