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이슈
텔레그램, 5억달러 규모 ICO 추진하나?차세대 블록체인 공개 ... 오는 3월 ICO 전망

암호화 메신저 텔레그램이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을 구축하고 암호화폐를 발행해 투자자금을 조달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다.

테크크런치와 코인텔레그래프 등 복수의 외신은 텔레그램의 ICO(Initial Coin Offering) 소식을 전하면서 시기는 오는 3월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텔레그램은 3세대 블록체인을 표방하는 텔레그램 오픈 네트워크(TON)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텔레그램 블록체인은 암호화폐 기축 통화로 주목 받고 있는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보다 우위에 서게 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텔레그램은 지난 2016년 이미 월간 사용자가 1억명을 넘어섰고 안정적인 운영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이번 ICO가 역대 최대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텔레그램이 자체 암호화폐를 적용하게 될 경우, 해외 송금에 있어서 정부나 은행들로부터 독립성을 확보할 수 있으며 사용자들은 저렴한 수수료로 신속한 송금이 가능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

보도에 따르면 텔레그램은 ICO를 통해 최대 5억 달러 이상을 조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이를 위해 30~50억 달러의 가치를 갖는 암호화폐가 발행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발행규모는 ICO전에 변경될 수도 있다.

고명식 기자  abc@newscu.net

<저작권자 © 아이씨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