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화학 온산공장, 공정안전관리 최고 등급 달성… “상위 4% 수준”
상태바
이수화학 온산공장, 공정안전관리 최고 등급 달성… “상위 4% 수준”
  • 민현기 기자
  • 승인 2020.06.24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수그룹(회장 김상범) 주력 계열사 이수화학(대표이사 류승호, 005950)의 온산공장이 지난달 고용노동부에서 실시한 공정안전관리(PSM : Process Safety Management) 이행상태 평가에서 최고 등급 ‘P등급’을 획득했다.

공정안전관리 이행상태 평가는 국내 안전관리분야에서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정부 공인 평가제도다. 매년 유해위험설비 보유 사업장을 대상으로 중대산업사고 예방을 목적으로 실시된다. P등급은 올해 4월 기준 전국 2,258개 사업장 중 약 4%(81개)만 해당될 만큼, 정부가 공인한 최고 수준의 안전 사업장에만 부여된다.

이수화학은 △안전 전문 기관을 통한 안전 문화 진단 △외부 방문자 교육 △안전소방기술대회 개최 △행동기반 안전관리(BBS: Behavior Based Safety) 등 다방면으로 안전한 작업 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이 외에도 회사 측은 지난 2017년 3차원(3D)으로 공장 플랜트 도면 정보를 모델링하는 PPS(Plant Portal System)를 도입하며 공장 운영 디지털화에 성공, 공정 안정성 향상과 사고 예방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수화학 류승호 대표이사는 “항상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진행한 무사고 사업장 구축 노력이 이번 P등급 획득으로 결실을 맺게 됐다”며 “이수화학의 안전관리 능력이 업계 최고 수준임이 공인된 만큼, 앞으로도 세계적 수준의 안전관리 역량 확보를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