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PLUS, ‘블랙핑크’ 컴백 기대감에 ’강세’…신곡 멤버 티저영상 각각 1000만뷰 돌파
상태바
YG PLUS, ‘블랙핑크’ 컴백 기대감에 ’강세’…신곡 멤버 티저영상 각각 1000만뷰 돌파
  • 장영주 기자
  • 승인 2020.06.22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G PLUS 주가 차트. 출처=네이버 금융
〈YG PLUS 주가 차트. 출처=네이버 금융〉

YG PLUS(037270)가 강세다. 대표 아티스트 블랙핑크가 26일 컴백을 앞두고 공개한 신곡 'How You Like That'의 티저 영상이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면서 컴백 기대감이 고조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22일 YG PLUS의 주가는 오후 2시 37분 현재 전거래일 대비 4.25% 증가한 1840원에 거래되고 있다.

YG는 전일 오전 9시 공식 블로그에 'How You Like That' 단체 티저 영상을 공개한 데 이어 오늘 크레딧 포스터를 공개했다. 멤버별 티저 영상은 공개 하루 만에 유튜브 조회수 각각 1000만 뷰를 돌파했다. 이와 함께 멤버들 이름이 전 세계 유튜브 실시간 트렌드 랭킹을 장악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블랙핑크는 오는 26일 신곡으로 컴백한 후 7~8월 특별한 형태의 두 번째 신곡을 발표하고, 9월 첫 정규앨범을 선보이는 등 활발한 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YG PLUS는 YG엔터테인먼트의 음반 및 음원 유통사업을 주도하고 있다. 광고사업도 전담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지드래곤과 블랙핑크 리사 등 소속 아티스트들의 중국 광고시장 진출이 본격화되고 있다. 또 네이버의 인공지능 음악 플랫폼 ‘바이브’를 운영하며 사업영역을 확대 중이다.

골프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자회사의 영업실적도 회복 중이다. 손자회사 그린웍스는 국내 골프 예약 서비스 시장내 80% 이상의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으며, YG QED의 경우 실내 스크린 골프 연습장을 운영 중이다.

리서치알음(둘러보기)에 따르면 해외 골프를 즐기던 여행객들의 수요가 코로나19로 국내로 집중되고 있다. 3월 중순 이후 대구경북 호남권을 제외한 대부분의 골프장 예약 건수가 전년 대비 10~15% 이상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리서치알음 바로가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