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5일 뉴스브리핑]한·미 정상 통화...트럼프 "의료장비 지원해 달라" 등
상태바
[3월 25일 뉴스브리핑]한·미 정상 통화...트럼프 "의료장비 지원해 달라" 등
  • 김하나 기자
  • 승인 2020.03.25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조주빈, 포토라인서 '손석희 사장에 미안' 언급...사기피해 추정
국민적 공분을 사고 있는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이 손석희 JTBC대표이사 사장을 지속적으로 협박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25일 포토라인에 선 조 씨는 취재진들 앞에서 손석희 사장 외에 김웅 기자와 윤장현 씨에게 사과의 뜻을 전하는 엉뚱한 행동을 벌였습니다. 이와 관련해 경찰은 조주빈이 언급한 세 인물이 성 착취물과 무관한 다른 피해 사실이 있다는 정황을 파악해 수사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한·미 정상 통화...트럼프 "의료장비 지원해달라" 요청
24일 문재인 대통령과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코로나19 대처를 위한 전화회담을 가졌습니다. 청와대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의료장비 지원을 적극 요청했으며, 문 대통령은 "국내 여유분이 있으면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화답했습니다. 두 정상이 통화한 것은 올해 들어 처음이며, 지난해 12월 7일 통화한 이후 108일 만입니다.

◇ 코로나 여파, 3월 실업급여 신청자 32.6% 증가
코로나19 사태로 3월 실업급여를 신청하는 신규 실직자가 폭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이달 들어 19일까지 실업급여 신청자는 10만3000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2.6% 증가했습니다. 이는 지난 1월 한달 동안의 신청자 증가보다 11배가 많은 수치입니다. 

◇ 경기도 전 도민 재난기본소득 지급...1인당 10만원씩
이재명 경기지사가 전 경기도 주민에게 1인당 10만원씩의 재난기본소득을 다음달 지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급대상은 오늘부터 신청일까지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유지한 전 주민입니다. 1회에 한해 지급되며, 3개월 이내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 소멸되는 지역화폐로 지급됩니다.

◇ 한국 진단키트 거절, 덴마크 정부..."치명적 실수" 뒤늦은 사과
덴마크 현지 언론에 따르면 2주전 덴마크 정부는 당시 '코로나19 진단 키트를 제공하겠다'는 한국 4개 업체의 제안을 거부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코로나 확진자 수가 급속도록 늘어나자 22일 호이니커 보건부 장관은 "한국의 제안을 적절하게 대처하지 못했다는 점을 후회하며 치명적인 실수였다"고 사과했습니다. 현지시각 23일 기준 덴마크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1,572명입니다.

◇ 도교올림픽 연기 확정...내년 여름 전 개최 
24일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은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전화 회담을 갖고 도쿄 올림픽 1년 연기에 합의했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개최 시기는 2021년 여름을 넘지 않도록 일정을 재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올림픽 연기가 확정되면서 올림픽 특수를 기대했던 많은 산업들이 직접 타격을 받을 것이라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